티스토리 뷰

정권이 바뀌면서 향후 아파트 시장이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 더욱 관심이 많이 지는 시기 인것 같아요. 시세급등지역과 지방도시의 침체분위기가 첨예하게 갈리는 상황에서 기하급수 적으로 늘어난 가계부채 상황까지 좀처럼 실마리가 잡하지 않는 시기 인 것 같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아파트 거래에 있어서 더욱 신중을 기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아파트 거래의 기본정보를 모두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은 과거 주택은행으로써 역할수행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주택담보대출 또한 kb에서 고지하고 있는 아파트 시세조회를 통하여 대출가능액을 산출하는 만큼 공신력있는 데이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kb에서 운영하고 있는 kb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세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면 행정구역별로 나누어진 지도를 만날 수 있어요.







알고자 하시는 지역을 설정하여 주시면 동(리)에 위치한 아파트 내역이 보여집니다.

 

 

저는 구미에 위치한 고미원호푸르지오를 예제로 검색하여 보았는데요. 구미도 지방침체 직격탄을 맞고 있는 대표 도시 중 하나입니다. 실수요자에게는 기쁜 소식이지만 투자자로써는 가슴아픈 곳이 아닐까 싶네요.

 

 

아파트 시세조회를 해보면 위와 같이 매매가 뿐만 아니라 전세가 월세가도 형성되어 있는 금액대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그동안의 변동사항을 그래프로도 한눈에 보기 좋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구미원호푸르지오의 경우 13년-14년도에 금등세를 보이다가 16년 하반기부터 거침없는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아파트 시세조회가 되어지네요. 급하강 이유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경기침체와 더불어서 거품조정이 반영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파트 시세조회 이외에도 실제로 거래된 내역도 함께 제공됩니다 정말 없는 정보가 없네요.

 

 

실거래가 상세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기간별 거래 내역을 모두 받아 보실 수 있어요.

 

 

각 타입별 평면정보도 함께 제공이 되는데요. 이사준비로 인하여 아파트 시세조회 뿐만 아니라 가구배치를 위한 평면도 활용이 필요하신 분께 유익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평면도 역시 구미호원푸르지오의 가장 작은 평수 타입의 평면도입니다. 굉장히 독특한 구조로 빠졌네요. 이것으로 아파트 시세조회 방법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