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는 어제 오늘 이야기가 아닌데요. 수도권의 급상승세는 잡힐 줄 모르는 반면 지방의 난국은 끝이 보이지 않을만큼 호재 없이 계속 갈아 앉기만 하는 형국입니다. 이럴때일 수록 실수요자들은 매수타이밍에 더욱 눈치작전이 들어가게 되는 듯해요. 오늘은 초보자가 아파트를 구입할때에 꼬옥 알아두어야만 하는 정보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려 보도록 할께요.

모두에게 열려있는 오픈정보이니만큼 다방면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고 있는 시스템으로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하여야 하는데요. 우선 포털사이트를 통하여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수많은 공지사항과 메뉴들이 눈에 들어오실꺼예요.







 

그중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마련된 오른쪽 하단 "빠른 실거래가 조회" 기능을 활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뿐만 아니라 연립/오피스텔/토지등 다양한 거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빌라등의 매매/임대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도 이용하면 좋은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조회를 위하여 관심있는 지역을 설정하고 원하는 아파트 단지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경북 구미에 위치한 푸르지오 아파트를 선택해 보았는데요. 단지에 대한 대력적인 정보와 함께 실제 거래된 월별, 거래금액이 층과 함께 표기되어 집니다.

 

 

 

분기별 조회외에 1년동안의 거래내역을 한꺼번에 조회하고 싶으신분은 단지별 상세정보조회 메뉴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한눈에 1년동안 거래내역을 평형별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거래내역에는 층 정보가 함께 표기되어 시세를 파악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매매금액이외에도 전세,월세 등 임대거래내역 또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임대를 고려하거나 갭투자등 투자목적으로 자료를 찾으시는 분께도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실제 계약 후 지방관공서에 신고된 내역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정보인 만큼 시세파악에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예상됩니다. 오늘 포스팅이 부동산 거래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