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정보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간단해요

나무나무야 2017. 7. 20. 13:42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보도록 할께요. 방법안 안다면 의외로 간단히 조회할 수 있는 만큼 어려움없이 언제든 이용이 가능해요. 아파트의 경우에는 매년 1월1일은 기준으로 공시가격이 공표됩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집의 가치변동폭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공신력있는 지표인데요. 하지만 실제 거래되는 시세와는 괴리감이 있는 만큼 재산세 등 세금과금 시 참고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국토교통부에서는 아파트 뿐만아니라 단독주택, 토지에 대한 공시지가도 매년 고지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하면 모든 정보를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만큼 신뢰를 가지고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아파트 공시지가조회를 위하여 먼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셔야하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같이 메인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우리가 원하는 아파트 공시지가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공동주택 공시가격"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단 맨 가운데 위치하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으실꺼예요. 그럼 아래와 같이 조회하고자하는 아파트의 위치를 기입하게 됩니다.

 

 

저는 경북 구미에 위치한 구미원호푸르지오를 예로 검색해보았는데요.

 

 

각 주택별 공시가 이뤄지기때문에 동/호까지 정확히 입력하여 주어야 찾고자 하는 아파트 공시지가조회를 하실 수 있어요.

 

 

이곳 푸르지오 아파트의 경우 15년초까지만해도 급등세였다가 16년도 들어서 공시가격이 하락세로 돌아섰네요. 지방 아파트들이 요즘 많이 힘들다는 점이 느껴지네요.

 

 [부동산정보] - 아파트 시세조회 kb 국민은행 활용하기

 [부동산정보] -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방법

 

위 관련 포스팅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간단 방법 안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