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이체 계좌변경 한꺼번에 바꾸는 관리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려 보도록 할께요. 주거래은행을 변경하게 되면 기존에 있는 자동이체 내역을 일일히 변경하는 업무가 매우 번거롭게 느껴지는데요. 이를 한번에 간편히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물론 편하게 집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금융결제원에서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자동이체 계좌변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자동이체 통합관리 사이트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사이트 이름이 참으로 길고 거창하죠?

 

 

따로 한단어로 사이트명의 정의할법도 한데말이죠. 아무튼 우선 첫번째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 접속하면 자동이체에 관한 모든 관리 메뉴들이 우리를 맞이하여 줍니다. 그 중 우리는 자동이체 변경 메뉴를 통하여 계좌번경을 해보도록 할께요.

 

 

 

자동이체변경 메뉴에 접속하면 간단한 동의 절차를 먼저 거치게 됩니다.

 

 

이때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필요하게 되는데요. 만약 공인인증서가 구비되어 있지 않다면 조회 및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금주 정보와함께 로그인을 마치게되면 간단한 유의사항안내를 맞이하게 되요.

 

 

시간 여유가 되면 한번 쭈욱 읽어보셔도 좋아요. 유의사항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여러분 혹시 자동납부와 자동송금의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제가 신청해둔 각종 자동이체 서비스가 자동납부와 자동송금으로 분류되어 조회가 되어지는데요.

 

 

여기서 자동납부란 청구기관에 의해서 정기적으로 납부되어지는 서비스를 뜻하구요. 자동송금이란 송금인인 제가 신청에 의해서 정기적으로 이체가 이뤄지는 서비스를 말해요. 언뜻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는거죠.

 

자동납부 상세내역을 클릭하면 해당 자동이체 건에 대해서 변경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간편히 한번에 모든 이체를 변경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자동이체 계좌변경 이젠 어렵지 않게 수정할 수있으시겠죠?

휴먼계좌 통합하여 조회하는 서비스 활용방법도 정리해두었으니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길 바래요.

 

[크레딧라이프] - 휴먼계좌 통합조회 간편하게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오늘도 즐거운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