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차구입, 싱크대 교체 등 대형지출이 예상될때에 앞서 신용카드 한도상향을 해두게 되는 일이 가끔 발생하게 되는데요. 반대로 신용카드 한도상향을 임시로 해두었다가 다시 축소하는 변경을 하는 경우도 있기 마련이죠. 스마트한 신용카드 활용을 위해서는 다소 번거롭더라도 한도를 필요에 따라 늘리거나 줄임으로써 알뜰 재테크인으로 거듭나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현대카드사를 예제로 신용카드 한도상향 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할께요. 타 금융사들도 큰 차이가 없으므로 제 방법을 예제로 진행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현대카드 공식사이트에서 "한도"를 검색하보면 아래와 같이 메뉴바로가기가 활성화 됩니다. "My Account > 이용한도"를 선택하여 주세요.







그럼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뜨는데요.

 

아이디와 pw가 기억나지 않으시는 분은 공인인증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새로 등록하는 것도 어렵지 않더라구요. 각자 편한 방법을 통해서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였다면 본인의 현재 한도와 증액가능한 한도액이 보여집니다. 파란색 "한도변경신청" 메뉴를 선택하여주시길 바랄께요.

 

"한도변경신청"으로 들어가면 신용카드 한도상향 한도 내에서 100만원 단위로 본인이 원하는 만큼 증액을 할 수 있습니다.

 

 

유의하실 점은 한번 신용카드 한도상향을 하였을 경우 3개월간 추가 상향이 불가능하다는 건데요. 향후 지출계획에 따라 감안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번 신용카드 한도상향이 되었을때에 사이트를 통한 취소가 불가능 하다는 점이 아쉬운데요. 금융사가 수익극대화를 위해 한도감액에는 인색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

이상으로 신용카드 한도상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