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범죄예방을 위해서라도 사용하지 않는 방치계좌들은 한번씩 정리해서 딱 필요한 은행계좌만 관리하는 습관을 갖는게 중요한데요. 기존에 개설해두었던 계좌들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휴먼계좌 통합조회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휴먼계좌 통합조회를 통하여 간편하게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할께요.

 

휴먼계좌 통합조회는 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여 주고 있습니다. 은행연합회란? 금융산업발전과 금융인 복지를 위한 단체라고 하는데요.

 

 

우선 휴먼계좌 통합조회를 위하여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통합조회 시스템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초록색 박스가 보이실 꺼예요.

 

 

휴먼계좌 통합조회를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꼭 범용이 아니더라도 금융/보험용 공인인증서도 가능해요.

아래는 저의 휴먼계좌 통합조회 내역인데요.

 

 

아쉽게도(?) 제가 미처 인지하고 있지 못했던 쌈지돈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조회를 해보면 은행권 이외에도 보험사/우체국 등 다양한 곳들을 모두 통합하여 조회해볼 수 있어요.

 

 

여러분도 이번기회에 휴먼계좌 통합조회 서비스를 활용해서 잠자고 있는 비상금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조회된 내역은 2003년 이후에 발생한 무거래 휴먼계좌만 조회됩니다. 그 이전에 발생한 계좌에 대해서는 제외된다고 한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만약, 휴먼계좌 이외에도 사용중인 모든 계좌를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위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