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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알아보기

가계대출을 알아보도 보면 은행으로부터 필수서류로 요청하는 것중 하나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담보대출 뿐만아니라 마이너스통장 개설 할때에 소득을 증명하여야하는 서류를 발급할 때에 근로자라면 반드시 요구되어 지는 민원서류 중 하나입니다.

 

일년단위로 근로소득금액과 그에 따른 납부세액까지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서류로써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세는 국세에 해당하므로 소득세 중 하나인 근로소득세에 대한 자료 또한 국세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택스를 통하여 발급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발급을 위하여 첫번째로 홈택스를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첫 화면에서 상단 로그인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지 않으신 분은 로그인 화면에서 공인인증서 등록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발급을 위하여는 아이디로그인을 통하더라도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므로 기존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은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로그인 한 뒤 상단에 myNTS 메뉴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선택하고 나면 아래와같이 개인 메뉴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아이콘 중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아이디로만 접속을 하신 분이라면 여기서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접속하신 분은 바로 제출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조회내역을 확인 한뒤 지급명세서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건별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출 등을 이유로 출력이 필요하신 분은 상단에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린터한 뒤 은행 등 금융권에 제출하여 주시면됩니다.

발급에는 별도의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홈택스를 통하면 누구든 본인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불편하게 세무서를 내방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서류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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