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부터 적용되는 7530 최저시급 관련하여 소상공인분들의 부담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어지는데요. 오래전부터 예고된대로 인상된 시급 중 일부를 정부에서 지원하기 위한 제도가 1월부터 시행됩니다. 오늘은 일자리 안정자금지원 신청 방법에 해대 전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할께요.

 

 

일자리 안정자금지원 신청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나 기존 edi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업무를 보고 있던 업체가 아닌이상 오프라인으로 신고가 가능하다고 보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4대보험 공단 어느 곳이든 서면신고가 가능하며, 내방하지 않아도 팩스, 우편을 통해서도 접수가 이뤄지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양식과 필요 서류들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보수변경신고서입니다. 시급인상에 따른 보수월액을 변경하는 신고가 병행되어 지는데요.







이때에는 변경된 근로계약서등 제반서류를 함께 첨부하여야 하며, 해당 근로자의 월평균보수, 소정근로시간, 지원계좌등이 기재된 서류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하기위해서는 위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아래 서명하여야 하는데요. 공식사이트에서는 언급되어 있지 않던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 되겠네요. 사업주의 배우자 등 직계존비속의 경우에는 다른 요건을 모두 충족한다 하여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일자리 안정자금지원 신청 세부내역 되겠습니다. 지원대상이 되는 각 근로자별 보수내역과 근로시간, 본사정보등을 기대하여 하단부 사업주의 서명날인으로써 작성아 마무리 되는양식입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지원 신청 절차는 고용보험 뿐만아니라 건강보험, 국민연금 어느 곳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므로 가까운 지사를 내방하거나 팩스, 우편을 통하여 1월2일부터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댓글